반응형

출산장려금은 중앙에서 지원하는 혜택이 있고, 각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게 있습니다. 따라서, 지역별로 지원정책이 다 다르다고 할 수 있지요. 내가 살고 있는 우리동네 2018 출산장려금 어떤 정책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보겠습니다. 

<2018 출산장려금, 각 지역별(우리동네) 확인방법>

2018 출산장려금 정책

2018 출산장려금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아이사랑'(바로가기) 이라는 임신육아종합포털입니다. 이곳에 가면 다양한 정책적인 내용들 뿐만 아니라,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예비맘이나 이미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이라면 지속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사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들 중 '출산'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 나오는 세 번 째 메뉴인 '출산 지원 서비스(정책)'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크게 분류별 검색, 지역별 검색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 있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지역별 검색'을 클릭하여 2018 출산장려금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동작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관악구 등 여러 곳을 검색해봤는데,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2018 출산장려금은 따로 정책적으로 마련되어 있지 않더군요. 무조건 지원하는 정책은 아닌 것입니다. 

그래서 서울시 동대문구로 검색을 해보았어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그리고 유형을 '임신, 출산'으로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 정책들이 쭉~ 나열되어 있는데요. 두 번째 항목에 '출산장려 등 지원운영 (출산지원금)' 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정책이라고 표시도 되어 있지요.

출산지원금 지급으로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이라는 목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보니 동대문구에서 태어나고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는 둘째자녀 이상 출산한 부 또는 모에게 해당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둘째 30만 원, 셋째 50만 원, 넷째 이후 100만 원으로 잡혀 있습니다. 거주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되네요. ^^

우리동네 지원현황은 어떤지 정확히 확인해 보려면 아이사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정확하겠습니다. ^^ 사람이 많이 몰려 있는 서울보다는 지방 쪽에서 지원이 더 활발하다는 느낌이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