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와 게임의 접목이 점점 활성화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현 상태에서는 크립토키티(CryptoKitties)라는 이더리움 게임이 엄청난 행보를 펼치고 있지요. 이 녀석 때문에 이더리움 네트웤이 상당히 고전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게임 크립토키티, 이더리움 벌기>

킬러앱이 나왔다고 보면 되는데, 네트워크 불안의 선봉에 서 있기에 위태위태하기도 합니다. 이더리움 투자하는 분들에게 크립토키티는 플레이 여부와 상관없이 관심거리가 될 수밖에 없는 처지지요.

이 게임을 심플하게 설명해보자면, 고양이를 사고/팔고, 교배해서 새끼를 낳는 아주 간단한 게임입니다. 최초의 특별한 모습의 고양이를 개발자가 판매하고, 교배해서 낳은 고양이들은 유저간 거래를 하게 됩니다. 모든 거래는 경매 형식으로 이루어지지요. 

이 단순한 게임에 엄청난 돈이 오가고 있습니다. 고양이 한 마리에 1억 원이 넘는 경우도 있었지요. 고양이 거래 시 수수료가 붙게 되는데, 이 모든 과정에 필요한 게 바로 이더리움입니다. 교배할 때 비용만 우리돈으로 한 번에 만 원꼴입니다. 


가상화폐 게임 크립토키티의 핵심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괜찮은 고양이를 확보해서 지속적으로 교배를 시킵니다. 

- 교배한 후에는 휴식시간이 필요한데, 이 시간은 점점 길어집니다. 

- 어느 정도까지 교배를 돌릴지 판단하는 것은 하나의 중요 요소입니다. 

- 자손 번식 개념이므로 '세대'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 세대가 지날수록 가치는 떨어집니다. 따라서 교배는 되도록 같은 세대끼리 하도록 합니다. 

- 고양이 살 때 수수료 책정을 잘해야 합니다. 평균수수료 +1 정도가 일단 적당합니다. 

- 불안정한 이더리움 네트워크 때문에 오류가 잘 나는데, 이 오류 컨트롤을 잘 해야 합니다. 

- 고양이의 형태, 번식 속도 이 두 가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 따라서, 고양이 정보를 볼 때 두 가지 체크 꼭 해야 합니다. 

크립토키티에서 엄청 유니크한 고양이를 획득해서 비싼 가격에 팔고 싶은 사람들이 많겠지요? 하지만, 실제로는 시간 싸움입니다. 얼마나 잘 운영해서 시간 당 이더리움을 벌 수 있는지가 관건이지요. 유니크한 고양이를 얻는 것은 덤입니다.

이더리움 기반 크립토키티 게임에 관심있는 분들이 점점 많아질 것 같네요. 아래 해당 사이트 링크 남겨놓습니다. 

- 크립토키티 공식 사이트

위 사이트에서 바로 가상화폐 이더리움 기반의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