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는 요즘 기본적으로 활용하는 플랫폼입니다.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동영상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죠. 하지만, 내가 검색한 기록이 남아 있는 건 어쩐지 꺼림칙합니다. 누군가 몰래 나의 검색 기록을 볼 수도 있을 테고, PC의 경우 여러 명이 쓴다면 더더욱 문제가 될 수 있지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쉽게 하기>

일종의 사생활 보호 측면에서라도 이런 부분은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유튜브(YouTube) 사이트에서 내가 검색한 기록들을 삭제하는 것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유튜브 사이트에 보면 기본 메뉴들 중 '최근 본 동영상'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우측에 다양한 메뉴들이 뜨는데, '검색 기록' 메뉴를 선택해 봅니다. 이제 좌측에 내가 검색한 항목들이 쭉 나열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때 하나씩 삭제하고 싶다면, 지우고 싶은 기록만 X 표 눌러서 지우면 되겠습니다. 아싸리 전체 검색기록을 모두 삭제하고 싶다면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 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모두 지우려고 하면 다시 한번 경고 문구가 뜹니다. 속 시원하게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 선택합니다. 이런저런 검색 한 내용들이 남아 있어 나조차도 헷갈릴 때가 많기도 하거든요. 어쩐지 누군가에게 보여지고 싶지도 않고요.

아주 쉽게 유튜브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