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유한킴벌리 제품들 중 10종의 물티슈가 메탄올 기준치 초과를 이유로 판매중지 및 회수조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기들에게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기준치를 0.002%로 잡아놨는데, 0.003 ~ 0.004% 포함되어 초과수치가 되었습니다. 

회수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기스 퓨어 아기물티슈

- 하기스 프리미어 아기물티슈

-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

-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아기물티슈

- 하기스 프리미어 물티슈

- 하기스 퓨어 물티슈

- 그린핑거 수분 촉촉 물티슈

- 그린핑거 퓨어 물티슈

- 하기스 수딩케어 물티슈

-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물티슈

혹 사용하는 제품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환불은 유한킴벌리 고객센터 080-010-3200 을 통해서 받으면 된다고 하네요.

단, 이 제품들에서 초과된 수치는 얼마 되지 않으며, 100% 피부에 흡수되어도 건강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기준치가 0.002%지만, 유럽은 5%로 넉넉한 편입니다. 수치 차이를 봤을 때 굳이 환불까지 하지 않고 사용해도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정한 기준치를 넘겼으니 문제가 되는 건 분명히 맞긴 합니다. 조금 의문이 드는 것은 다른 회사의 물티슈 제품들의 상태는 어떤가~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유한킴벌리에서 이 정도면 다른 곳은 어쩐지 더 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별도로 수치를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그저 의문만 가져봅니다. 

어쨌건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건 기업의 의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런 일이 없도록 좀 더 관리가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