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업군인 대상으로 KB국민은행에서 만들 수 있는 군인적금이 있습니다. 1인 1계좌만 만들 수 있는 KB나라사랑적금은 우대이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점도 10점 중 10점 만점을 받고 있는 만큼 직업군인이라면 종자돈 마련용으로 하나 정도는 만들어두는 것이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 군인적금 KB나라사랑적금 이율, 혜택>


1. 가입 제한

복무 중인 직업군인에 한해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장교, 준사관, 부사관, 사관생도, ROTC, 학사장교후보생, 여군사관후보생, 장교 후보생, 사관후보생, 군무원 정도가 해당되겠습니다. 

복무확인서 등 자신의 계급/신분 확인이 가능한 서류가 있으면 되겠습니다. 

2. 적금 기간 및 금액

1, 2, 3년 단위로 가능합니다. 1,000원 ~ 50만 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하는 방식입니다. 

3. 세금 우대 혜택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예금보호 금융상품이기에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됩니다. 국민은행이 무너질 확률은 사실상 당분간은 거의 없기 때문에 여기에 맞춰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4. 이율 

이율은 실적에 따라 우대이율이 적용됩니다. 

- 급여 이체 : 연 2.2%

- 신용카드 실적 : 매월 30만 원 이상일 경우 연 0.5%

- 주택청약 종합저축 보유 시 : 연 0.3%

- KB 앱 가입 시 : 연 0.3%

- KB 스타클럽 등급에 따라 연 0.1 ~ 0.2%


우대이율에 따라 최고로 적용 시 연3.5% 이율이 적용됩니다. 초저금리시대에 이 정도 이율이면 나쁘지 않다고 봐야겠지요. 요즘 적금은 재테크에서 종잣돈 모으는 용으로 활용됩니다. 아직 나이가 젊은 군인이라면 적금 한두 개는 기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