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앞으로 전기차는 점점 늘어날 것이고, 기름을 이용한 지금의 차들은 점점 역사 속으로 사라져갈 것입니다. 테슬라는 현재 전기차의 선두주자로 한국 진출을 본격적으로 하기 위해 밑단 작업을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마 2017년도부터 본격적인 공략을 하게 될 것 같네요.

올해 한국에 '슈퍼차저' 무료 급속충전소를 5개나 설치할 예정인 테슬라의 행보는 본격적인 한국 공략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대중화가 더디기만 한 우리나라의 전기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일들이 계속 이어질 것 같습니다. 

경쟁사인 중국의 비야디 또한 그에 뒤지지 않기 위해 열심인데요. 제주를 기점으로 활동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미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팔고 있어 위엄을 떨치고 있는 비야디는 제주에 전기버스를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 7월이면 확인이 가능하니 기대가 됩니다. 15인승 전기버스 20대를 먼저 선보인다고 하니, 제주에서 어떤 반응이 나올지 기다려봅니다. 

한국도 선두다툼에서 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는 있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자동차 시장은 규모가 어마어마한 만큼 선두싸움에서 지면 고전을 면치 못할 것입니다. 그러니 더더욱 분발해야겠지요.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열심히 해서 전기차 시대에도 힘을 발휘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