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절이 되면 작은 선물이라도 오가는 것이 우리네 '정' 문화입니다. 특히 가족들에게, 친한 지인들에게, 직장 동료들에게 등등 다양한 곳에 선물을 하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가격보다 마음인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 하느냐에 따라 그 선물의 품목도 다를 테고요.

<추석선물세트 순위 인기품목 TOP 6>

추석선물세트 순위

최근 몇 년 간 추석 선물세트 순위에서 인기가 많았던 품목들은 대부분 실속 생활형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허례허식을 강조하지 않고, 유용한 제품들을 선물로 했다는 이야기지요. 

1. 생활선물세트

어디에 선물해도 무난한 생활선물세트는 샴푸나 치약 등 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을 모아 놓은 세트 제품이지요. 온/오프라인 판매 1위를 내놓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가격 또한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지요.

2. 식용유세트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식용유세트는 식상한 듯해도 생활에 유용하기에 절대로 소박맞을 선물이 아니라 인기가 많습니다. 가볍게 하기에도 좋고요.

3. 사과, 배 등 과일 세트

가을 제철 과일인 사과가 추석선물로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그와 더불어 배도 잘 팔리겠지요. 두고두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 또한 무난한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4. 홍삼 세트

주로 부모님이나 어르신 선물로 유용한 홍삼선물세트. 홍삼은 등장한 이후로 선물 시즌이 되면 거론이 되지 않았던 적이 없는 것 같네요.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증거입니다. 저도 이번에 홍삼관련 제품 몇 가지 준비해 두었네요.

5. 바디선물세트

바디용품 전문샵이 생길 정도로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습니다. 평소 잘 구매하지 않던 사람도 선물 받아 써본 이후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요. 상대방의 취향을 조금 안다면 이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통조림선물세트

예전에는 사실 통조림선물세트가 기본이었는데, 최근 몇 년 사이에 많이 밀린 것 같습니다. 그래도 6위에 자리할 정도로 여전히 인기는 많습니다. 

한우 고기 선물세트

홍삼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가볍게 할 수 있는 선물들입니다. 그리고, 다 실속형이기도 하고요. 우리 사회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좀 더 고가의 선물을 하는 분이라면 갈비세트, 한우세트와 같은 고기세트도 좋습니다.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김 선물세트도 좋고요. 참기름세트도 스테디셀러라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어울리는 선물이 최고입니다. 준비하기 전에 누구에게 할지 적어놓고, 그 사람에게 필요한 게 무엇일지 잠깐의 시간을 내어 생각해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