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엑스에서 열린 소프트웨이브 행사에 다녀왔는데, 한컴 회사에 대한 이미지들이 강렬하게 남아 있습니다. 그저 한글 프로그램에 특화된 회사인 줄만 알았는데, 완전히 잘못 알고 있었네요. 행사에 참여했던 업체들 중 가장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회사입니다. 

<4차산업 혁명 시대 선두주자 한컴 (한글과컴퓨터)>

따라서, 취업을 준비하는 분, 주식하는 분, 그리고 4차 산업혁명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이회사를 긍정적으로 모니터링 해보는 게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인상 깊게 봤던 건 한컴 로봇 AI 관련 내용인데요.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설명도 들을 수 있고, 작동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한컴 로봇 AI 서비스 서버 플랫폼에 대한 간략한 도식도 표시되어 있어 집에 와서 한 번 더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 로봇들은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되는데, 각종 스토어에서, 교육에, 그리고 클리닉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회사로써 다양한 분야에 진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 카페 메뉴 주문을 로봇을 통해서 해보기도 했습니다. 이름이 한컴Cafe라고 되어 있네요. 매장을 안내하고, 주문을 도와주는 지능형 로봇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하여 안전한 대한민국에도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첨단 센서 활용, IoT관제 시스템, 영상/음성 무전 기술 등으로 첨단 소방안전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됩니다. 

즉, 한컴은 소프트웨어(SW) 전반에 걸쳐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회사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를 말랑말랑 소프트웨어 생태계라 이름을 붙였더군요. 이미지를 보면 얼마나 다양한 분야를 준비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구름플랫폼 & 웹 기안기를 통한 정부 3.0 대응

- 서체, 템플릿 자유롭게 공유하는 콘텐츠 플랫폼

- 표준 오피스로의 지속적인 발전

- 클라우드 서비스 

- 글로벌 오피스로의 도약

- 디바이스 경계를 넘나드는 한컴오피스 Dex

- 빅데이터 분석, 예측을 통한 개인 맞춤 서비스 : 오피스, 교육, 헬스케어

- 음성인식, 통역, 번역,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지니의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차세대 sns플랫폼도 서비스하고 있더군요. 말랑말랑 톡카페라는 어플인데, 사은품을 위해서였지만 그 자리에서 깔아서 아직 살펴보고 있습니다. 

가상현실 체험존

한쪽에는 AR/VR system 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곳도 있었는데요. 가상현실을 체험해볼 수 있고, 이른 시스템을 활용하여 재활훈련 등 다방면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라는 회사를 다시 보게 된 행사였네요. 분명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도태되는 회사가 있을 것이고, 급성장하는 회사가 있을 것입니다. 이 회사를 계속 눈여겨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