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요구르트라는 이름으로 엄청나게 사이즈가 큰 요구르트가 나온 지도 시간이 조금 흘렀네요. 완전한 건강식품은 아니지만, 유산균이 풍부하여 적당량 섭취하면 여러모로 몸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달달한 맛이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지요. 오랫동안 사람들의 머릿속에 자리잡혀 있던 '왜 대용량 요구르트는 안나오지?'라는 의문이 더이상은 들지 않게 되었습니다. 

패밀리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유산균입니다. 장이 좋지 않은 분들께 요구르트는 어쩌면 필수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대형요구르트를 사다 놓고 조금씩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형요구르트

요구르트 원재료

1컵 1회 제공량 칼로리는 대략 60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당이 좀 들어가 있기에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곤란하겠지요? 탄수화물, 단백질 등이 영양소로 들어가 있습니다. 국산 탈지분유가 원재료로 들어가 있고, 네덜란드산 치커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나라들의 재료는 섞이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 같네요.

무지방, 무콜레스테롤

무지방, 무콜레스테롤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당'을 제외하고는 건강식품이라고 해도 되는 녀석이지요.

대형요구르트 사이즈 비교

작은 요구르트와 비교해봤는데요. 정말 크기 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저희 집에는 항상 요구르트가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렇게 대형을 사다 놓으니 좀 웃기기도 하고, 새롭기도 합니다. 또 재미있기도 하고요. ^^

대형요구르트 시음

조금 사이즈가 큰 소주잔에 따라봤네요. 색깔은 일반 요구르트와 다를 바 없습니다. 향도 마찬가지고요. 맛은 대형요구르트가 조금 더 부드럽다는 느낌이었는데, 탈지분유의 함유량 차이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부드럽다 보니 시큼한 맛이 조금 덜해 먹기에 굉장히 편했습니다. 

맛이 이 정도로 쓸만하다면 인기가 한동안은 계속 있을 것 같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