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어디든 배수관이 막혀버리면 엄청 짜증 납니다. 물이 안 내려가는 것도 문제고, 무엇보다 악취 때문에 고생하지요. 새로 이사한 집 욕실 악취가 상당합니다. 주인한테 말해도 들은 척도 안 하니 환장할 노릇이죠. ㅠㅠ 트랩까지 설치되어 있는데도 냄새가 심해 밤에는 가기가 싫을 정도였네요. 뜨거운 물, 식초물 등등을 활용해 봤지만 소용없었습니다. 

<다이소 배관세척 세정제, 막힌 배수관 뚫기>

그러다 다이소에서 발견한 아이템 하나. 배관세척 전문 세정제. 가루형으로 되어 있는데, 악취제거, 살균작용, 부식 방지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면에 쓰여 있는 '막힌 배수관을 시원하게!!' 문구가 정말 맘에 듭니다. 

1. 사용방법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뜨거운 물 한 잔을 배수관에 먼저 부어주고, 그다음에 1~2포 가루를 배수구에 넣어줍니다. 이때 되도록이면 배수구 주변에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 한 컵을 배수관에 조금씩 부어주면 끝!!! 5 ~ 10분 뒤에 충분히 물을 흘려주면 됩니다. 

2. 주의사항

그럴 일은 없어야겠지만, 어린이 손에 닿지 않아야겠고, 절대 먹어서도 안 됩니다. 눈에 들어갔다면 물에 충분히 씻어주면 됩니다. 옷에 묻었을 경우엔 바로 물로 헹궈야 합니다. 안 그러면 탈색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거 1포씩 두 번 썼네요. 지금은 심한 악취는 없어져 그나마 살만해졌습니다. 다이소에 이렇게 좋은 제품이 있다는 걸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혹, 하수구 냄새 때문에 고생하는 분이라면 한 번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