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가 바닥이라 이자가 적기 때문에 무시하는 경향이 요새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돈을 모으기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꼭 필요합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정리해드립니다. 1금융권과 저축은행 측면에서 살펴보았어요.

<적금 이자 높은 은행, 1금융권 vs 저축은행>

적금이자 높은 은행

사회초년생이거나 금융초보라면 적금은 필수 과정입니다. 돈을 모으는 과정을 경험하지 못하고, 그 종잣돈 모으기를 해보지 않고 바로 투자영역으로 들어가면 거의 100전 100패입니다. 그래서 여전히 이자는 적더라도 적금을 넣어보는 건 매우 중요한 경험이 됩니다.

연 5% 금리 주는 키위적금 재출시…과일 아닙니다 ▼

 

연 5% 금리 주는 키위적금 재출시…과일 아닙니다

리브메이트 연계상품 1만좌 한정 재판매 최대 연 3% 금리에 2% 포인트 추가적립 혜택

www.mk.co.kr

1금융권 적금 이자 높은 은행

1금융권에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살펴보려면 전국은행연합회(바로 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실질적 상품을 볼 수 있지만, 물고기를 낚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언제든 내용대로 들어가서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극은행연합회 사이트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 들어가서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항목을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그러면 예금상품금리비교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각 은행별 적금에 대한 비교공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적금금리 비교

예금금리, 적금금리, 장병내일준비적금금리 등을 볼 수 있으며, 각 은행을 따로 선택해서 정렬해볼 수 있습니다. 적립방식, 이자 계산방식, 가입방식, 기간도 세팅해서 맞춤형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체로 보겠습니다.

적금 높은 곳

기본금리, 최고우대금리로 나누어 나옵니다. 주거래은행이나 실적 등이 연계된다면 당연히 우대금리를 통해 좀 더 나은 이자를 챙기는 게 낫겠지요. 신한은행의 세배드림 적금이나 S드림 적금이 제일 좋네요. BNK부산은행 2030엑스포정기적금이나 simple 정기적금이 다음이고, 광주은행, 우리은행 순으로 상품이 이어집니다.

저축은행 적금이자 높은 은행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금리 측면에서 저축은행이 좀 더 좋습니다. 빌릴 때는 1금융권이 좋지만, 돈을 맡길때는 저축은행이 좀 더 낫지요. 5천만원 보호되니 초반 종잣돈 모을 때는 저축은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축은행연합회 홈페이지

SB소비자포털 사이트(바로 가기)에 들어갑니다. 여기가 저축은행 대표 연합회 사이트입니다. 금리보기 메뉴에서 적금을 선택해주세요.

적금 높은 저축은행

여기서는 평균금리도 보여주네요. 36개월 기준으로 2.50%입니다. 전체를 선택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적금 높은 은행 순위

BNK정기적금, CK정기적금, DB정기적금, DH정기적금, ES정기적금, IBK참기특한 정기적금 순서대로 이자가 높에 표시됩니다.

어떻게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살펴볼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필요에 따라 검색해서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일일이 은행 사이트 들어가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며 어렵게 확인하지 마시고, 이렇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간편하게 ▼

 

휴면예금 찾아줌 초간단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초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기관의 사이트는 자꾸 바뀌기도 하고, 글 쓰는 지금 기존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없기에 더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걸 정리하려 합니다. <휴면예

neminfo.tistory.com

토스에서 내 숨은보험금 찾기 ▼

 

토스 숨은보험금찾기, 엄청 간단

다들 보험관리 잘하고 계시나요? 저의 경우 어머니께서 예전에 넣었다가 납부를 제대로 안해서 날아간 게 여러개네요. ㅠㅠ 토스 숨은보험금찾기 서비스를 통해 잠자고 있는 나의 또다른 숨은

neminfo.tistory.com

우리나라 저축은행 순위 정보 ▼

 

우리나라 저축은행 순위 정보

우리나라 국내 저축은행 순위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제2금융권 은행이라 상대적으로 위험성은 조금 높지만, 이자를 많이 주기 때문에 재테크 시작하는 분들이 적금을 많이 넣기도 하지요. 이

neminfo.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