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TX는 빨라서 좋지만,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라 급할 때가 아니면 자주 이용하지 않게 되는 형편입니다. 반대로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요금부분이 꽤나 불만이기도 한데요. 기존의 5 ~ 20% 범위의 할인율에서 10 ~ 30%로 대폭 상향조절을 하게 되어 앞으로 잘만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제도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출발 2일 전까지는 구매를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는 www.letskorail.com 에서, 어플은 '코레일톡' 을 깔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김포 <> 제주 비행기 특가 항공권을 주로 이용하고, 서울에서 지방으로 갈 때는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편인데, 특가 활용을 따져 앞으로는 KTX도 이용할 계획입니다. 서울 ~ 부산 노선이라면 최대 1만 7,900원이 싸지기 때문에 바쁜 일이 아니라면 특가할인을 받는 것이 좋겠네요.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라면 마일리지 적립도 혜택이 있는데, 인터넷이 아닌 역의 창구를 활용하면 최대 11%까지 적립되며, 승차율이 50%이하로 낮을 경우 5% 추가 적립도 적용이 됩니다. 

포스팅 하다보니 부산여행을 다녀오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 올 봄에 다녀왔는데, 부산에서 교통사고가 나서 안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KTX로 편하게 한번 다녀오고 싶네요. 특가제도 잘 활용해서 좀 더 현명한 교통서비스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