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부업체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떠올릴 수 있는 곳들이 몇 곳 있지요. 리드코프, 산와머니 등도 있지만, 가장 큰 곳은 역시나 러시앤캐시가 아닐까 싶어요. 러시앤캐시 부결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이 상황에서 다른 곳에서는 가능할지도 살펴보겠습니다.

<러시앤캐시 부결 이유, 다른 곳도?>

러시앤캐시 부결 이유

되도록 대출은 받지 않는 게 좋다는 건 누구나 알지만, 대부분은 당장 급하기 때문에 알아보게 됩니다. 저 역시도 다양한 대부업체에서 돈을 써 봤습니다. 신불자도 되어보고 여러 경험을 다 해보았네요. 지금은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신용회복 단계에 있습니다. 러시앤캐시 때문에도 한때 고생 좀 했었네요. ^^

 

러시앤캐시 부결 이유

가장 대표적인 부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득증빙 제대로 되지 않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직장인이면서 4대보험 납부하고, 3개월 이상이라면 가장 확실하겠지요. 그게 아니더라도 정기적인 수익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러시앤캐시 대출 상품

- 기대출이 너무 많아서 문제인 경우

- 신용이 너무 안 좋은 경우 (요즘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이런 곳에서는 이전처럼 대략적인 등급으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 미납, 연체가 있는 경우

- 직장 확인이 어려운 경우

소액 대출은 그냥 되는 경우도 있어, 무직자들이 많이 알아보지만 그또한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생각해보면 간단합니다. 이런 돈을 빌려주는 업체들은 이자로 먹고 살기 때문이죠. 회수가 가능하다고 판단이 되어야 하기에, 담보가 필요합니다.

담보는 집에 될 수도 있고, 신용이 될 수도 있으며, 확실한 직장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담보라고 해서 꼭 돈으로 환산되는 걸 의미하는 건 아닙니다. 이자를 붙여서 회수할 수 있는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러시앤캐시 부결 이후 다른 곳은 어떨까?

이미 1금융권 다양한 은행들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대부업체를 알아보았을 것입니다. 국민은행에서 안된다고 해서 하나은행에서 안되는 건 아닙니다. 2금융권, 사금융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조회를 하게 되면 그또한 문제이기 때문에 부결 이유에 대해서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그 이유를 파악했을 때 다른 곳에서 가능 여부가 절망적이라면 애당초 발품을 팔지 않는 것이 에너지도 덜 소비되조 좋지요. 아무리 힘들어도 가장 중요한 건 먹고 자는 문제입니다. 빌린 돈을 끝내 갚기 어렵다면 제도적 지원을 받아야 할테고요.

힘들다고 해서 이상한 곳에서는 돈을 빌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상황은 때때로 더 어려운 상황을 만들어내곤 합니다. 어떻게든 일어날 궁리를 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좀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정말 힘들었는데, 이제는 조금씩 나아지고 있네요. ^^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리드코프 부결 이유, 다른 곳은 가능할까?

- 통신연체자대출 가능여부, 휴대폰 요금 미납자, 연체자

- 러시앤캐시 추가대출, 재대출 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