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착용 의무화가 시행된 만큼 걸리면 벌금을 내야 하니 다들 좀 더 조심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전에도 그랬듯이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심 없이 제대로 안 쓰거나, 아예 안 쓰고 다니는 이들이 아직도 있지요. 경기도 마스크 미착용 신고 가능합니다. 벌금 10만 원은 기본이에요.

<경기도 마스크 미착용 신고 방법>

경기도 마스크 미착용 신고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 경기도에 사는 분이라면 마스크 미착용 관련으로 신고체계가 갖춰져 있습니다. 지하철이라면 또타지하철 앱을 활용하면 바로 가능하고요. 나만 편하자고 제대로 안 쓰는 분들. 그런 분들이 주로 코로나에 노출되고, 퍼뜨리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마스크 미착용 신고 방법

개인적으로 마스크 쓰는 거 너무 불편해요. 숨쉬기도 힘들고, 안경에는 자꾸 서리가 끼고 답답하죠. 근데 나 말고 다른 사람이 있는 곳에선 반드시 착용합니다. 지금 시국에 그건 최소한의 예의거든요. 근데, 어린아이들도, 나이 지긋이 드신 분들도 그게 안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스크미착용 신고

가끔은 너무 화가 나기도 하지만, 그들이 바보짓을 한다고 나도 바보가 될 수는 없으니 그냥 그 자리를 피하고 말지요. 의무화가 시행되면서 강력히 제재도 들어갈 테고, 단속도 이어지니 조금은 나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괜히 사건사고가 더 많아지는 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경기도 마스크미착용 벌금

안전신문고 어플에서 코로나19 안전수칙 위반사항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주로 업주 대상으로 가능할 것 같아요. 개개인을 신고할 때는 120번 콜센터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이런 신고가 이어지면 내가 지적한 사람이 잡히지 않을 수 있지만, 해당 지역을 집중 단속할 수도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제대로 착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결국 걸리겠지요. 벌금이 문제가 아니고, 모두를 위해 조금씩 불편한 점들을 감수하는 건데, 그걸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정말 이기적인 것 같습니다. 동생한테 주변에 그런 사람 있으면 만나지 말라고 하네요. 그 정도 배려심도 없는 사람은 옆에 둘 필요도 없지요.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끄는 방법

토익 문제수, 파트별 정리

무료 사주어플 콕집어 족집게도사 무료운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