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살 찌는 이유를 여러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탱글탱글한 피부에 근육이 잘 잡혀 있다면 남자도 여자도 팔이 참 예뻐 보이고, 멋있어 보입니다. 반면 살이 축 늘어지거나 보기 안 좋게 쪄 있을 때는 좀 그렇지요. 그럴 땐 어떻게든 관리하고 빼야겠습니다. 

<팔뚝살 찌는 이유 여러 가지>

팔뚝살 찌는 이유

거울을 봤을 때 그런 보기 흉한 모습이라면 당장 마음부터 다잡고 관리할 생각을 하세요. 단지 다이어트를 통한 체중 감량은 기본이고, 운동, 식습관 모든 면에서 노력해야 예쁜 팔뚝, 몸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거저 얻는 건 아무것도 없지요. 

움직이지 않는 문제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건강은 안타까울 정도로 좋지 않습니다.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는 건 기본이고 과체중으로 인한 건강의 이상 증세도 다양하지요. 팔을 많이 쓰는 운동을 언제 했는지 기억하시나요? 열심히 걷기만 한다면 의외로 팔이 부실해질 수도 있습니다. 걸을 때 파워워킹도 좋고, 자주 팔을 이용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살에 자극을 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령도 하나쯤 사두고 활용하고요.

엄지 척

활동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팔뚝의 경우 지방이 많이 쌓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좀 더 신경 써서 관리를 해줘야만 하는 것이지요. 

어쩔 수 없는 노화 현상

팔이 예뻐 보이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노화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탄력성이 떨어지고, 축 늘어지는 쳐짐 현상 때문이죠. 역시 운동으로 커버해야 하고, 피부에 좋은 먹거리도 잘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몸 전체 피부를 위해 바르는 상품도 많습니다. 돈이 피부를 지켜준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지요. 

건강 -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 해당 부위에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당뇨 환자의 경우 구석구석까지 피가 잘 닿지 않아 몸이 썩어가는 합병증도 있지요. 유독 팔만 좀 부어보인다거나 자주 그런 증세가 있다면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해주세요. 어깨에서부터, 겨드랑이 안쪽, 손끝까지 마사지해주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예쁜 팔뚝 라인

몸속 노폐물 관리

잘못된 식습관, 부족한 운동, 하루 종일 고정되고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는 등 다양한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면 내 팔뚝살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노폐물들이 쌓이고 배출되지 않고 고정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피곤하고 힘들다고 소파와 한 몸이 되어선 안 됩니다. 

사실 팔뚝 관리나 예쁜 다리 만들기, 얼굴형 관리, 뱃살 관리... 이 모든 것은 두 가지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먹는 것과 움직이는 것. 열심히 운동하면서 보기 싫은 부위가 있을 때 지속적인 마사지와 스트레칭, 해당 부위를 좀 더 신경 쓰고 관리하다 보면 시간이 흐르고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충분히 바뀔 수 있습니다. 잠시라도 짬이 날 때 이것저것 꼭 챙겨보세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모두 잘 챙기시고요. ^^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 모음 ▼

- 스쿼시 운동효과, 사이클, 런닝머신보다 좋다

- 네이버 몸무게 계산기, 비만도 BMI 계산기

- 레모나 먹으면 좋은 사람, 선물용으로 최고인듯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