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게는 9년 주기로 돌아온다는 3가지 재난이 있다고 합니다. 이를 삼재라고 하는데, 3년 동안 재수없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2022년 삼재띠에는 어떤 띠가 해당되는지 알아보고, 삼재를 풀거나 피하는 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삼재띠, 삼재 피하는 법>

2022년은 '임인년'으로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호랑이띠 분들이라면 뭐가 없어도 막연한 기대감이 생길 수 있는 기분 좋은 해인 것 같아요. 하지만, 삼재띠에 해당되는 분이라면 좀 더 조심해야만 합니다. 연장으로 해를 입을 수 있고, 전염병, 굶주림, 불, 바람, 물의 재난들이 있습니다. 

2022년 삼재띠

3년 동안 재수 없다고 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각별히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1년은 재난이 들어오는 해여서 '들삼재'라 부릅니다. 두 번째 해는 '눌삼재' 혹은 '묵삼재'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나가게 되는 3년 차는 '날삼재'라고 이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재난이 시작되는 첫 해에 제일 몸과 마음을 조심해야만 합니다. 

2022년 들삼재 띠 : 원숭이띠, 쥐띠, 용띠

2022년 눌삼재 띠 : 토끼띠, 양띠, 돼지띠

2022년 날삼재띠 : 호랑이띠, 말띠, 개띠

혹시 뭔가 기운이 좋지 않다고 생각이 들거나, 평소보다 운이 없거나, 재수없다는 느낌이 들 때 내가 삼재띠는 아닌지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들삼재에 해당하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를 가진 분이라면 2022년에는 좀 더 조심하면서 일상생활에 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는 것이기도 하고, 미신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지요. 

삼재 푸는 법, 피하는 법

예로부터 삼재를 피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써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부적을 만들어서 가지고 다니거나, 양법을 행하는 것이라 하네요. 

- 부적 : 삼재적을 만든 후 평소에 지니고 다닐 수 있습니다. 혹은 집 출입문 안쪽 위에 붙여두기도 합니다. 

- 양법 : 삼재가 들게 되는 사람의 옷을 태워서 그 재를 삼거리에 묻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월 대보름에 종이로 만든 버선본을 대나무에 끼운 뒤 용마루에 꽂고 동쪽을 향해 일곱 번 절하고 축원한다고도 합니다. (어렵네요 ㅠ). 제를 지내기도 하고요. 

삼재띠에 해당된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너무 기분을 안 좋게 하고 다니는 것보다는 좀 더 긍정의 마음으로 지내면서 평소 다른 때보다는 조금 더 언행에 조심을 기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나 싶습니다. 삼재띠 때문에 재난을 꼭 겪어야 한다면 우리 모두는 9년을 주기로 엄청 힘들어야 하는데, 그렇지는 않으니까요. ^^

2022년 삼재띠 따위에 상관없이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인생을 너무 심각하게 바 라보기 보다는 행복한 오늘, 희망찬 내일을 생각하며 사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아래글도 살펴보세요]

- 신한생명 토정비결, 무료로 운세보는 최고방법

- 이름 궁합테스트 앱 재미있네요

- 무료타로점 보기 인터넷으로 - 운세의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