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녀교육을 잘하는 것은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한 번뿐인 인생인 만큼, 내 자녀를 키우는 일도 한번 뿐이기에, 완벽하게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도 하지요. 하지만, 어느 부모나 내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좀 더 인간다운 삶을 살기 원하고, 좀 더 나은 인생으로 살아가기를 바라기도 합니다. 

'감사노트'는 자녀들의 삶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하나의 지침이 될 수 있습니다. 단지 아이를 긍정적인 사고관으로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아주 멋진 습관입니다. 감사노트를 만들어 하루에 세 개씩만 그날 감사했던 것들을 적게 만들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이러한 행위를 통해 아이는 하루를 돌아볼 수 있게 되고, 남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게 되며, 나도 모르게 스스로 감사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길러줍니다. 당연히 남들과 소통능력이 좋아질 수밖에 없고, 작은 교육만으로도 아이의 인성교육에 큰 힘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일선의 학교에선 이런 감사노트를 학교 차원에서 실시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절제력까지도 습득하게 되는 이런 작지만 큰 교육은 효율성이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아이를 제대로 교육시킬 수 없다는 것은 핑계에 불과합니다.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유도할 수 있는 멋진 '감사노트' 하나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아~ 그리고, 이건 어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 전 10분만 시간을 내어 하루에 딱 세 개씩만 적어보세요.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