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많은 사전예약을 받은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일은 과연 언제일까요? 가격 등에 대한 정보도 좀 살펴봤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좀 지연되는 느낌이라 이미 예약한 분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네요. 디자인이 완전히 파격적이라 더 인기를 끌 것 같은데, 저도 개인적으로 빨리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일은 언제일까, 가격은?>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일

원래는 2021년 출시 예정이었지요. 포드의 F-150 EV, GM의 허머EV와 경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가 선두에 있다고 하지만, 기존 자동차 회사들도 열심히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좀 더 진취적이고 파격적인 건 역시나 테슬라입니다. 개인적으로 엘론 머스크를 꽤나 존경하지요. 

테슬라 사이버트럭 가격

종류는 세 가지입니다. 각 종류에 따라 가격도 달라집니다. 

- 싱글 모터 RWD : 39,900$ (약 4,700만원, 주행거리 402km, 최고속도 177km, 후륜)

- 듀얼 모터 AWD : 49,900$ (약 5,900만원, 주행거리 482.8km, 최고속도 193km, 풀타임4륜)

- 트라이 모터 AWD : 69,900$ (약 8,200만원, 주행거리 804.7km, 최고속도 209km, 풀타임4륜)

디자인, 스펙 등에 대해서 따로 정리하지 않겠습니다. 기존의 다른 좋은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마치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저는 참 맘에 듭니다. 시야를 방해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이건 좀 더 지나 봐야 제대로 알 듯싶네요. 무엇보다 튼튼한 재질을 사용하기에 쉽게 차가 망가지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일 듯싶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뒷모습, 가격

그렇다면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가성비도 좋을 테고, 자동차세 세금 측면도 장점이 있을 테고, 전기차 보조금도 나올 거라 좋아 보입니다. 물론 얼마 나올지는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트라이모터의 경우 비싸긴 하지만, 제로백 2.9초라는 엄청난 매리트가 유혹을 하네요. 

이미 수십만 명이 예약을 했고(고작 10만 원 좀 넘는 돈), 전액 환불이 가능하기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사이버트럭 차체로 쓰일 강판에 대한 색깔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출시일은 대부분 22년 정도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만약 코로나 여파가 좀 더 커지고 지속된다면 더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하신 분들,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조금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보는 게 좋을 듯싶네요. 솔직히 디자인 때문에 못 기다리고 다른 걸 살 수가 없지 않나요? ^^

[참고 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