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크리에이터. 요즘 이걸 꿈으로 삼고 있는 사람도 많고, 취미로 하기도 하고, 단지 수익을 위해 하기도 합니다. 프로필은 나를 대표하는 표시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멋진 도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 멋진 사진으로 변경하고 싶어지지요.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 하는 방법, pc, 모바일>

유튜브 메인 화면

PC, 모바일 따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혹시 프로필사진을 바꾸기 전에 한 번 더 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우 작게 표시되기 때문에 너무 복잡한 것보다는 심플하면서도 개성 있는 사진이 좋아요. 내 얼굴 사진이라면 좀 더 꽉 차게 하는 게 좋고요.

PC에서 유튜브 프로필 변경하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 어디로 들어가느냐에 따라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최대한 금방 할 수 있는 루트로 잡아봤어요. 

유튜브 설정 메뉴들

우선 우측 상단의 현재 내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줍니다.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Google 계정관리로 들어가서도 할 수 있지만, 단계가 더 많습니다. 저는 '내 채널' 메뉴로 들어갑니다. 

내 아이콘

팝업창 메뉴

이제 좌측 상단에 현재 내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구글하고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바꾸게 되면 전체적으로 적용됩니다. 그래서 신중해야 하기도 하지요.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다고 경고가 뜨긴 하지만, 바로 됩니다. '수정' 버튼 눌러주세요.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하는 방법

이제 내 유튜브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거나 제거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미리 준비해둔 거로 교체하기만 하면 되겠지요? 꽤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모바일)에서 변경하기

PC와 조금 다르긴 하지만, 역시 세 단계 정도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한 장으로 설명이 됩니다. 

모바일에서 프로필 사진 변경하기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 클릭 > google 계정 관리 클릭 > 제일 위의 내 프로필 사진 클릭 > 사진 설정으로 들어가서 변경.

무척 간단하지요? 의외로 이거 잘 못 찾는 분들이 계셔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심플하면서도 개성 있는 사진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멋진 사진으로 멋진 채널 구성하고, 멋진 영상으로 많은 구독자 얻기를 바랍니다. ^^

[참고 글]

- 유튜브 이름 바꾸기 초간단 방법

- 유튜브 구독자 순위 TOP 30

- 간편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무료버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