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으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은행 요즘 많이들 사용합니다. 저 또한 자주는 아니지만 활용하고 있고요. 종종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 카카오뱅크 통장사본계좌개설확인서 발급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그대로 따라오기만 하면 되니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

취업이 어렵다 하지만, 일단 어디든 회사에 들어가게 되면 가장 먼저 제출하는 게 등본, 통장사본입니다. 때에 따라 계좌를 개설한 확인서를 요구하기도 하고요. 알바든, 노가다들 뛰든, 프리랜서든 어디에도 필요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오프라인 은행은 그냥 하면 되는데, 인터넷은행의 경우는 잘 모를 수 있지요.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받기

아래 이미지 한 장이면 해결됩니다. 우선 앱을 실행해주시고, 아래 설명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내 통장으로 들어가게 되면 계좌번호 및 잔액을 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주식계좌 개설하느라 한 번 사용하고 잠시동안 안 쓰고 있어서 저의 경우 거래 내역이 없는 상태네요. 우측 상단의 '관리'  버튼 누르면 넘어가서 아래쪽에 '통장 사본' 메뉴가 있습니다. 보기 버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증명서 용도는 아니라고 하네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하기

역시나 증명서 용도는 아니지만 확인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건 조금 더 단계가 많습니다만, 역시나 아래 설명 그대로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앱을 실행하고 첫 번째 화면에서 삼선 버튼을 눌러 메뉴를 출력해주세요. 바로 보이는 '고객센터'로 들어가세요. 아래 메뉴들 중 '증명서 발급'으로 들어갑니다. 

메뉴 중 '예금'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그중 '계좌개설확인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때 비밀번호 인증 과정이 한 번 나옵니다. 이제 다음 버튼을 눌러 발급받으면 되겠습니다. 발급수수료는 없습니다. 

취업/아르바이트 사기 조심하라고 주의 문구가 있네요. PC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안내도 있으니 필요한 분은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예금잔액증명서, 거래내역서, 이체확인증, 금융소득원천징수명세서, 이자배당소득지급조서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글]

- 카뱅 대출 조건, 자격, 이자 총정리

- 카뱅 모임통장, 모임 총무라면 필수

- 카카오톡 계정변경, 카톡 이메일 변경 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