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 날 내 카톡친구 목록이 사라지고 안 보인다면? 꽤나 당황스럽겠지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대부분은 아주 간단한 문제여서 알고 나서 어이없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 가지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친구 사라짐 여러가지 해결법>

가장 많은 이유로 꼽히는 것이 나도 모르게 리스트를 감추는 버튼을 눌러서 카톡친구 사라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보통은 플친을 맺은 것들을 숨기기 위해 조작하다가 같이 건드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좀 더 편하게 사용하라고 만들어 놓은 기능인데 잘못 터치해서 생기는 것이지요. 아래 내용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톡친구 사라짐

친구리스트 화면을 보면 생일인 친구, 추천친구, 채널, 그리고 나의 카톡친구들 리스트가 있습니다. 각 항목들에 들어가 있는 내용이 많을수록 보기가 어려우니 필요한 것만 노출시키면 됩니다. 우측의 화살표 (꺽쇠) 표시를 눌러서 보이게도 할 수 있고, 숨김 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친구 사라짐 해결법

만약 스마트폰을 바꾼 뒤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그럴 땐 위의 이미지에 표시된 것처럼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에서 친구 관리 페이지로 이동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통해서 우선적으로 해볼 수 있어요. 와이파이 환경이 바뀔 때도 이런 식으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실수로 숨김, 차단처리를 했을 수도 있으니, 특정 친구가 보이지 않는다면 숨김친구 관리, 차단친구 관리에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없는 경우엔 그쪽에서 카톡탈퇴할 경우 내 리스트에서 사라질 수 있으니 그것도 확인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모쪼록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 글]

- 카톡 친구삭제 복구하는 법

- 카카오톡 계정변경, 카톡 이메일 변경 방법

- 카톡프로필 비공개 빠르게 하는 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