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표적인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 곰플레이어 끊김 현상 때문에 짜증 나는 분이라면 아래 내용들 참고해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로 고화질 영상을 플레이할 때 문제가 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곰플레이어 끊김 현상 해결하는 법>

우선 곰플레이어를 실행해줍니다.(단축키 F5) 저는 음악 관련 영상을 많이 보는 편이에요. 콘서트, 공연 같은 것도 많이 보기에 화질이 구린 건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고화질 위주만 찾아서 보는데, 어지간한 끊김 현상은 아래 조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왼쪽 항목에서 영상 > 우측 상단의 영상 효과 > 블럭 제거 사용 안함 설정,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영상 효과 > 영상에 디인터레이스 적용 안함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그다음으로 좌측 영상 > 우측 상단 영상 크기 > 영상 크기 조절 사용하기 선택해주시고, 아래 쪽에 '다음 크기로 조절' 항목에서 '화면 비율 유지' 체크한 뒤 크기를 지정해서 플레이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영상 사이즈를 줄여서 끊김 현상을 제어하려는 목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좌측 영상 > 우측 상단 재생 > 재생 설정에서 작업 우선권을 좀 더 높게 설정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타 작업 중 끊김 현상을 줄일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지요. 

모쪼록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참고 글]

- 곰믹스 프로 가격, 무료버전과 기능 비교

- 1그램 플레이어 사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 4k video downloader 유튜브 동영상 고화질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