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대가 변해 요새는 종이통장을 잘 안 쓰는 추세입니다. 은행에서 없애려고 하기도 했고요. 하지만, 내 손에 쥐어진 통장에 찍힌 숫자를 보는 재미는 조금은 특별합니다. 그런 이유로 종이통장을 고집하는 분들이 꽤 되지요. 물론 나이가 어릴수록 오히려 불편사항이 되기 때문에 언젠가는 없어질 것 같기는 합니다. 

종이통장

보이스피싱 등 좋지 않은 이슈들 때문에 요즘은 통장 만드는 것이 예전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목적이 명확해야 하고, 그에 합당한 서류를 요구하기도 하지요. 급여통장이라면 재직증명서 등이 필요할 수 있고, 사업자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겠지요. 

기본적인 입출금통장의 경우 신분증만 있으면 되는데, 만약 기존에 있었지만 지금 휴면상태인 계좌가 있다면 그걸 살려서 쓰는 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도장보다는 서명을 추천하고요. 

만약 새롭게 종이통장을 만들었다면 한 달 정도의 일정한 기간 동안 타은행에서 동일하게 만들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 피싱 등 문제가 되는 행위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은행별로 휴면계좌들이 꽤 있는 편이라 신규로 만들 일은 이제 없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인터넷은행으로 방향이 틀어질 것 같기도 하고요. 카카오뱅크가 요새 휩쓸고 있는데, 조금 잠잠해지면 그곳을 좀 이용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